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리뷰/IT 제품 리뷰

2019년 5K 아이맥 27인치 1년 찐 사용 후기

by 헤일리데이즈 2020. 5. 18.
반응형
아이맥 사용한거 후기남길라고 영수증을 보니 딱 1년전에 구입했었네요. 디자이너로서, 유튜버로서, 집에서 유일한 데스크탑(?) 이였던 아이맥 후기를 솔직하게 남겨볼께요!

깔끔하게 정리된 김에 찍어야 하는 사진ㅋ

 

제가 구입했던 아이맥(가격비교 클릭)은 27인치라서 사이즈가 좀 큰편이예요. 21인치랑 27인치 중에서, 이 큼지막한거를 고른 이유는 오로지 "램 자가 업그레이드" 이거때문이예요. 21인치도 매장에서 보면 꽤 커서 가격적인 면도 그렇고.. 27인치는 진짜 너무 어마무시하게 커서 사이즈때문에 2개중에 엄청 고민했었거든요. 그치만 21인치는 램을 업그레이드하려면 애플에서 구입할 때 옵션으로 선택해야되는데 그게 추가금액이 꽤 커요.

 

 

출처: 애플코리아

 

위 한국 애플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캡쳐한 사진을 보면, 원래 기본적인 금액도 적은 금액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램 8G 추가하는데 27만원이나 더 내래요! 21인치 27인치 둘다말이죠!!! 저는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전혀없지만, 어느정도 CPU가 갖춰진 후에 램이 어느정도 높아야지 무거운 프로그램 돌리기 좋다고 알고있어가지고 램은 무조건 업그레이드해야되는데!! 27만원은 너무하자나영.

 

한국은 그나마 27만원이라고 써있는 그 금액에서 끝이지만, 캐나다에서는 여기에 또 택스가 붙으니까..휴..

 

 

왼쪽은 아이맥에 기본으로 들어가있던 랩, 오른쪽은 제가 구입한 램이예요

 

아무튼, 21.5형은 메모리는 이렇게 구입하고나면 끝! 인데, 27형짜리는 아이맥 뒷판을 자가로 뜯어서 램을 추가할 수 있어요! 그래서 27인치를 구매했고, 한국에서는 보통 삼성꺼 램을 사용하시는데(클릭)

저는 캐나다 아마존에서 삼성꺼가 너무 비싸서 Crucial 이라는 브랜드꺼로 16기가짜리 2개 = 총 32기가의 램을 샀지뭡니까? 그래서 이걸 끼게되면 제 아이맥은 총 40기가 메모리를 가지고있는거예요.

 

유튜브 "헤일리데이즈"

 

램 자가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제가 위 영상에서 보여드리니까 한번봐보세요. 컴알못인 저도 엄청 간단하게 추가했어요! 아이맥 눕혀서 뒤에 쪼꼬마한 판 열어서 꼽기만 하면 끝 입니다! :)

 

 

그래서 제가 구매했던 사양은 이렇고, 여기에다가 램은 40기가인거죠. 이렇게 메모리를 높게 한 이유는 제가 파이널컷프로로 4K 영상을 편집할 포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예요. 어도비 일러스트랑 인디자인을 동시에 돌려도 버벅임이 별로 없었는데, 막상 파이널컷프로는 버벅임이 심하더라구요??? 아니 왜?? 분명 아이맥에서 광고할때 4K 편집도 잘된다고 해서 산거같은데.. 아이맥 프로가 아니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 안하고 램만 높여서 그런건지 싶어가지구 최근에 램을 오히려 줄였습니다.ㅋㅋ

 

 

현재 램은 이상태예요
외장하드를 아예 꼽아놓고 쓰고있습니당

 

그래서 지금은 16기가짜리 램 2개만 넣어놓고 사용하고 있구요. 이렇게 해도 4K 영상은 쪼금 무거운지, 그냥 재생하고 컷편집까지는 괜찮은데 전환효과나 다른 이펙트를 넣을 때 아이맥이 힘들어 하더라구요 ㅠㅠㅠㅠ 비행기 이륙소리도 나고.. 물론 급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조금 기다리면 진정이 되긴하지만, 이런식으로 일하려고 램을 높인건 아니거든요!!!??

 

그래서 제가 영상을 4K 로 촬영하던거를 1080 Full HD 로 바꾸고서 편집을 하기 시작하니까. 그나마 진정이 되더랍디다.

 

 

파이널컷프로 사랑해요

 

클립도 별로안쓰고 효과도 별로 쓰지도 않는구만 왜 버벅였는지 아직도 모르겠어요. 혹시나 제 아이맥 사양에 흠이 있다면 꼭 지나가다가 알려주세요?

 

27인치가 진짜 을매나 큰지 3분할로 해서 써도 충분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4K 영상편집을 위해서 아이맥을 구매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너무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아요.허허. 이게 진짜 해도되는 말인가 싶지만, 디자인 프로그램 예를 들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인디자인, 라이트룸 이런거는 너무 잘 돌아가요(어도비가 업데이트를 이상하게만 하지않는다면..). 그치만 애플이 만든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컷 프로는 확실히 조금 묵직한 프로그램이라그런지(프리미어프로는 안써봐서 모르겠어요), 속을 태운답니다.

 

영상편집아니고 저랑 비슷한 그래픽 디자인 작업(저는 2D 디자이너입니다~ 3D 프로그램은 전혀 모르겠어요)을 하시는 분들이면 제가 구매한것처럼 구입하시고 램을 8기가만 더 추가(클릭)해서 총 16기가로만 사용하셔도 충분할꺼같아요!

 

 

아이맥 뒷판은 여전히 정신없지만, 앞에는 아주 꺄알끔 :)
영상편집할때는 트랙패드, 평소에는 M720 마우스써요

 

아 그리고 제가 아이맥 사용하면서 쓰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로지텍 MX Master 키보드랑, 마우스는 M720 입니다(마스터 마우스는 남편이 가져갔어요). 그리고 트랙패드는 영상편집할때만 쓰는 편이예요! 또 아이맥 아래에 받쳐져있는 사테치 스탠드는 예전에도 추천한적있는데 정말 좋아요! 아이맥 뒤에 막 이것저것 꽂았다가 뺐다가 쓰기 힘든데 이 스탠드 쓰면 앞에서 편하게 낄 수 있으니 아주 짱입니다 최고예요!

 

여러분의 컴퓨터 사양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저도 컴알못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너무 어려워요. 흑

 

감사합니다🧡

 

 


로지텍 마스터 키보드 마우스 콤보 MX Series Master 3, MX Keys, MX Master 3 미드그레이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 M-R0062, 블랙예상수령일 2-6일 이내 Apple (애플) Apple iMac (27 인치 Retina 5K 디스플레이 모델 3 .8GHz 쿼드 코어 I, 상세 설명 참조0, One Color사테치 아이맥 모니터 스탠드 어댑터 허브 실버, 단품

링크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글, 사진, 영상 by 헤일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