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방인의 삶/넋두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너무 어렵다

by 헤일리데이즈 2020. 5. 24.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는 너무 어렵다

글, 사진, 영상 BY 헤일리


원래 블로그를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 아니였던지라(네이버 블로그도 처음에 만들었을때 와악- 하면서 열심히 했다가 유튜브로 시작하면서 멀어진 케이스 / 근데 요즘 또 갑자기 꽂혀서 열심히 하고있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볼까 해서 시작했지요) 다른 플랫폼에 블로그를 시작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저와같은 사람이 있을까 하며 한탄을 적어봅니다.

Photo by Domenico Loia on Unsplash

 

최근 요 몇일동안 전혀 지식이 없는 분야인 HTML 코드를 가지고 싸움을 했었어요. 아직 글 작성하는거에 코드를 이용해서 쓰는거는 저에게는 너무 어려워서 그건 안하고 있구요! 유일하게 그나마(?) 쉽게 할 수 있는게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커버페이지의 html 편집을 하는거죠. 이전에 제가 가지고있던 네이버 블로그같은 경우는 약간 폐쇄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을 꾸미는게 한정되어 있기도했고, 글을 작성할 때에도 네이버블로그의 에디터만 이용을 해야되거든요.

 

두어달전 쯤에 구글의 블로그스팟을 시작을 했었다가, 네이버의 에디터 디자인에 익숙했던터라 블로그스팟의 조금 올드패션의 인터페이스가.. 글을 쓰기 싫은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조금 글을 쓰는 듯 하다가 없애버렸죠.ㅋㅋ.... 어차피 애드센스 승인도 안나고있었으니께요.(유일하게 유튜브가 진짜 꾸준히 하고있음)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들어오는 수익, 내 서식 판매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광고수익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합쳐져서 같이 나오니까, "아- 블로그 수익(커피값도 안나오긴 하지만)도 같이 합쳐져서 나오면 좋겠다" 싶어서 (또) 애드센스가 가능한 블로그를 찾아보더니! 구글은 저번에 실패했으니까 이번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보자! 결심하고 시작을 했어요.

 

 

 

그런데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도 이번에 새로운 에디터를 만들어서 그런건지, 포스팅을 작성할 때 쓸만한 메뉴가 아직 부족한것 같더라구요. 글자 크기 조절하는것도 종류별로 제목1, 제목2, 제목3, 본문 1, 본문2, 본문3 이게 전부인데다가, 내가 어떤 한 문단안에 제목1 사이즈의 글자를 어느부분에만 넣고싶은데? 이것도 안되고??

 

아마 html 코드로 편집을 하면 가능할 것 같지만.. 그건 너무어려워요. 흙흙 인용구 디자인도 안이쁘고... 자꾸 네이버랑 비교하면 안되는데 자꾸 비교하게되고...흐흐 미안타

 


그리고 또 이해가 안가는거 하나 더!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진 비율이 다양한 사진들이 많은 글을 작성을 하고나서 지정한 대표사진이 약간 가로로 길죽하거나, 세로로 길죽한 사진은 Daum 검색에서 대표썸네일로 지정이 안된다는거였어요.

 

다음에서 검색했을 때 정해준 대표썸네일
내가 원하는 대표이미지

 

위의 캡쳐 사진들 처럼 내 블로그 메인페이지 내에서, 혹은 티스토리 앱에서는 제가 선정한 대표사진이 메인으로 딱 잘 나오는데, Daum 에서 검색을 하면 이상한 사진이 대표사진으로 지정되어있는거있죠. 그래서 메인으로 쓸 사진은 1:1 비율의 사진을 사용해야 하는것 같아요. 참 이상하죠.

 

보통 블로그 글들은 검색해서 제목이나, 썸네일사진을 보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편인데, 아트리스트에 관한 포스팅의 경우에 15장의 사진 들 중에 정사각형 비율에 그나마 가까운 사진이 썸네일이 된거죠. 진짜 이상하네요..

 

구 에디터로부터 탈바꿈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얼른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로운 에디터로 제발 제대로 자리좀 잡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한탄을 마무리해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