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리뷰/IT 제품 리뷰

가성비 좋은 똑딱이 루믹스 LX10 리뷰

by 헤일리데이즈 2020. 5. 15.
반응형
역시 저는 루믹스랑 잘 맞나봐요. F-1 구매했던게 벌써 10년전인데  진짜 오랜만에 구매한 똑딱이도  루믹스라지뭡니까 :) 가격도 저렴하고 제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는것 같아서 리뷰를 적어보았어요.

 

소니 렌즈 진짜 크다...

 

저희 집에는 소니알파7 제품이 있는데요. 최근에 렌즈도 좋은거로 구매해서 완전 좋지만.. 남편이 쓰려고 산거기도 하고 진짜 너무너무 무거워서 저는 손이 안가더라구요.

그래서 가벼운 카메라좀 사달라 사달라!!! 노래부른지가 몇개월..

드디어 구매했어요 휴우🌝

 

손에 딱 들어오니까 너무 좋음 ㅠ

 

그 많고많은 카메라 브랜드 중에서 제가 구매한거는 파나소닉 루믹스 LX10 이라는 똑딱이(렌즈 교환 안되는) 디카예요. 사실 소니RX100 시리즈를 사고싶었는데 집에 소니가 있는데 왜 사냐고.. 해서..(엄연히 다른데 말이죠?)

제가 루믹스를 좀 좋아하거든요. 제 인생 첫 카메라가 루믹스 GF1 이여서 뭔가 정이 있달까?

 

➜ 기본 사양과 박스 구성품, 간단한 사용기

루믹스 LX10은 출시한지 꽤 된 제품이예요. 2016년 말쯤? 나온 제품이고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라는 말이 정말 잘어울리는 카메라예요.

유명한 F1.4-2.8 / 24-72 라이카 렌즈에 2010만 화소니까 아주 쓸만하죠?

4K 동영상과, 사진 촬영도 가능해요.저는 1080으로도 충분해서 안쓰지만요 :)

손떨방도 가능하고, 180도 틸트 LCD라서셀프로 사진이나, 영상을 찍기 좋아서 브이로그하시는 유튜버분들이 많이 쓰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브이로그를 안해서, 화면이 180도 뒤집어 펼쳐지는게 큰 의미가 없긴하지만 가끔 촬영하는 장면을 체크하면서 할 때가 있을때는 유용할것같아요.

메뉴가 버튼으로도 동작되지만 터치스크린이라서 모든 메뉴들이 터치로 동작이 가능한것도 메리트 중에 하나예요!

더 전문적인 카메라 정보는 파나소닉코리아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파나소닉

디지털AV, 생활가전, 프로젝터, 프로패셔널AV 등에 대한 제품소개 및 전국 서비스센터 안내

www.panasonic.co.kr


단촐한 구성샷
배터리는 1개가 제공됩니다.

 

​박스안에는, 본체랑 배터리 1개, 충전용 케이블, 어댑터, 설명서 끝-

​배터리는 정품말고 가품으로 2개 더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괜찮은것 같아요!

​제가 최근에 블로그에 올릴때 사용한 사진들은 전부다 LX10으로 찍고핸드폰 앱 VSCO 로 보정한 후 올린것들이예요.

루믹스로 찍은 사진들

 

색보정을 안해도 특유의 색감자체가 참 예쁘게 나오긴 합니당🌿

​이전에는 계속 아이폰11프로로 사진찍거나 가끔씩 소니껄로 찍었는데, 이제 이 가볍고 한손에 들어오는 LX10을 구매했으니까 한번 열심히 써보려구요! 아웃포커싱도 제가 원하는 만큼 잘 되고, 저는 촬영모드도 스마트모드로 쓰거든요 ㅋ

접사도 잘되고 굿입니다 👍🏻

 

특히 원격촬영 어플이 아주 잘만들었더라구요. Panasonic image app 이라는 앱인데요, 서로 와이파이 연결해서 원격 사진촬영, 영상촬영. 카메라 셋팅도 변경할 수 있고, 딜레이도 생각보다 적었어요! 한국어도 되니까 루믹스 카메라 쓰시는분들 꼭 사용해보시길 :)

(지원이 되는 카메라인지 확인하시구요)

​​

 

하지만 단점도 있어요.

 

​매직마우스랑 옆에 놓고 봐도 크기가 거의 비슷할 정도라서, 손이 좀 큰 남자분들은 오히려 너무 작은 사이즈때문에 불편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저도 가끔 촬영할때, 줌 링을 손으로 건드려버리는 경우가 생겨서 조금 더 카메라를 두껍게(?) 만들기 위한 무언가가 필요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영상을 촬영할때, 줌기능을 사용하면, 드르륵 소리가 같이 녹음이 되더라구요. 외장마이크를 연결할 수 없다는 점 또한

단점이겠지요?

 

그.래.서 제가 이 카메라를 추천할 타겟은(?)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찍는거에 질렸지만, 무거운 카메라는 귀찮고 저렴했으면 좋겠는데 렌즈는 좋으면 좋겠구.. 가벼워서 아무렇게나 들고다니면서 빠르게 촬칵- 예쁘게 찍고 싶은 분들입니당 (저같은 사람들)

 

2020년 5월 기준(가격은계속 변동돼요)

 

카메라 구입시 구성품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다르니까 이곳저곳 검색해서 좋은 구매하세요 :)

​​

감사합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디카 DMC-LX10파나소닉 루믹스 DMC-LX10 보호필름 2장구성 무료배송, 단일상품Panasonic LUMIX LX10 20.1MP 4K Digital Camera (Black) with Corel Software Kit 32GB SD Card Two Was, One Color_One Size

 

링크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글, 사진, 영상 by 헤일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