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리뷰/IT 제품 리뷰

애플펜슬 2세대 2년동안 열심히 사용한 후기

by 헤일리데이즈 2020. 5. 15.
반응형
2018년 말에 구입했던 아이패드프로 3세대와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한지 거의 2년이네요. 유튜브를 하면서, 실제 내가 사용하면서, 정말 만족하고 사용중인 애플펜슬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적어보았어요.

처음에 아이패드프로 3세대가 나왔을 때, 기존에 프로 2세대에서 사용하던 애플펜슬 1세대 대신에 또! 펜슬을 구입해야된다는거때문에 엄청 호불호가 갈렸었죠. 가격이 저렴한것도 아니고, 참 애플은 이것저것 돈 버는데에는 도가 튼것같아요^^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하고싶으면 아이패드프로 3세대 이상을 구입을 해야지만 되는거였죠.

1세대는 똥꼬부분에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한 반면에, 애플펜슬 2세대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아이패드프로 자석부분에 충전단자

부착을 해야지만 충전이 되는 방식이거든요. 2020년 4월에 출시가 되었던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서도 애플펜슬을 사용하려면 애플펜슬 2세대가 필요하구요.

저는 캐나다 달러로 169달러+TAX 로 구입했고, 한국에서는 쪼금 세일을 해줘서 오히려캐나다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것같아요.

쿠팡에서 로켓배송도 가능하니까 클릭!

애플펜슬 2세대는 보시다시피, 한쪽면이 컷팅이 되어있어서, 1세대와달리 책상에 두어도 굴러갈 위험이 조금 줄어들었어요. 그리고 그립감도 확실히 개선이되었죠. 일반 펜, 샤프랑 비교하면 아직도 조금 얄쌍한편이지만 그래두! 이 얄쌍함이 싫으신 분은 제가 좋아하는 케이스리뷰를 한번 봐주세요 :)

 

2020/05/16 - [세상 모든 리뷰] - SUPCASE 애플펜슬 2세대 전용 실리콘 케이스 추천

 

1세대가 약간 뽀득뽀득한 재질의 느낌이였다면, 2세대는 제가 항시 말하는 칠판느낌의 재질로 변경되었어요. 그립감은 좋아진 대신에, 손이 건조한 사람들은 오히려 2세대 펜슬이 막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이 들수도있어요. 제가 손이 엄청 건조했을때, 그런느낌을 받았거든요.

 

근데 요새는 펜슬 케이스랑 그립, 펜슬 스킨 등등 커스텀도 할 수 있고, 그립감이나 사용감도 더 좋아지게 할 수 있는 많은 악세사리가 나와있으니까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요. 저는 펜슬에 스킨 부착하기는 실패했지만..😭

 

 

애플펜슬 2세대 사용가능한 모델은 2020년 5월 현재까지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4세대(11인치, 12.9인치) 총 4개뿐이 안되고, 아마 프로 제품군에 계속 펜슬 2세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2세대 연결하는 법

이 펜슬을 아이패드와 페어링 할때는, 아이패드 옆면에 자석단자부분에 부착만 해주시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되고, 연결을 끊으실때는

(혹시 뭐 중고로 판매를 한다거나, 재 연결을 한다던가?) 애플펜슬 목록 옆에 느낌표 부분을 눌러서 연결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가끔 블루투스 연결된 제품들이 많으면 펜슬 작동이 꼬일때가있어요. 비단 펜슬뿐만아니라, 에어팟이나, 마우스들도 너무 많이 페어링 되어있으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그럴때는 한번 싹 연결을 해제하고 아이패드를 재부팅 한 다음에 재연결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제가 만든 다이어리에요💕

 

애플펜슬 2세대의 컷팅된 면은 더블탭을 하면 추가적인 기능이 작동이 되는데요, 보통은 굿노트를 많이 쓴다는 가정하에, 더블탭을 하면 "지우개" 기능이 실행이됩니다. 프로크리에이트에서도 보통 지우개 기능을 많이쓰시죠?

이 더블탭 기능도 아이패드 설정에 보시면 애플펜슬 섹션에서 다른 모드로 변경 가능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더블탭 기능을 off 를 해놓습니다)

제가 아이패드에 짭펜슬도 사용을 잠시 해봤었는데요,.. 필압감지가 안된다거나, 팜레스트 기능이없어서 손바닥이 닿으면 펜슬이 연결되어있어도 선이 그어진다거나, 필름부착한거에 흠집을 낸다던가 하는 단점이 있어서 내다 버렸습니다 ^^

왜 애플펜슬을 써야되는지 크게 깨달았던 순간이였죠 하핫

 

➜ 애플펜슬 펜촉 교체하는 방법

애플펜슬은 1세대와 2세대 둘다 펜촉이 마모가 되었을 경우에 교체를 해주셔야돼요. 1세대는 여분의 펜촉이 들어있었지만, 아쉽게도 2세대는 제공하지않아요. 그래서 따로 구입을 하셔야합니다.

 

제가 펜촉은 다른 중국산도 사용해봤는데, 가격차이가 엄청 나는게 아니라서 그냥 어차피 구매하실꺼면 정품을 구매하시라고 추천드리고싶어요. 한 상자 안에 펜촉이 4개가 들어있고,  그냥 돌려서 교체해주면됩니다.(1세대 2세대 동일 방법)

 

펜촉 교체시기는 사용하는 빈도, 필름의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이예요.

저같은 경우에는, 스케치 필름을 사용하거나, 종이질감필름을 사용하기때문에 필름부착 없이 사용하시는 분들에 비해서 자주 교차를 해주는 편이예요. 평균 1-2개월에 한번씩? 케미꽂이라던가 마스킹테이프를 감아서 써도되긴 하지만, 저는 그냥 아무것도 안하는게 더 좋아서 차라리 펜촉을 갈아서 쓰자- 하면서 사용중입니다😝

 

펜촉마모가 심하게 되면 구멍이생겨서 안쪽에 쇳덩이(?) 부분이 드러날 정도가 되니까,  그 전에 교체해주시는게 좋아요.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하셨고, 정말 괜찮게 활용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애플펜슬 2세대(클릭)를 꼭꼭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랩씨 애플펜슬 2세대 스킨 4종, Classic, 1세트Apple 애플펜슬 2세대 MU8F2KH/A, 단일 색상, 1개구디푸디 애플펜슬 펜촉 실리콘 보호캡 8p, 믹스, 1세트뷰씨 애플펜슬 마그네틱홀더 악마뿔캡 펜촉커버 3종세트, 화이트, 1세트

 

링크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글, 사진, 영상 by 헤일리]

반응형